인사말

본문 바로가기

  • 인사말
  • 인사말


    존경하는 정신의료기관 회원병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     

    우리 협회는 전국의 정신의료기관들이 합심하여 만든 사단법인으로서, 정신보건법 및 의료법 등 관련법이 정하는 각종 기준의 준법수행과 지도계몽, 공익사업,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, 환자의 인권신장, 각종 교육사업, 병원경영지원사업, 병원의 권익신장, 친목도모 등의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전국의 정신의료기관들은 그 동안 정신질환 의료급여 정액수가의 동결에 따라 운영에 큰 고통을 받아 왔으며, 여기에 끊이지 않는 현지조사, 인증, 적정성평가, 지도점검 등으로 인해 병원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.

     

    또한 2016년 5월 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전면 개정되었고, 2023년 1월 1일부터 정신병원 입원실이 6인실 이하, 침상간격 1.5미터(기존 병원 1미터) 등으로 개정 시행 되면 서 많은 입원환자의 감소가 있었습니다.  

     

    이러한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정신의료기관의 권익신장을 위해서는 병원 스스로 준법운영과 의료서비스의 질을 꾸준하게 향상시켜 나가야 할 것입니다.

     

    더불어 정신보건시설 인권교육 전문교육기관으로서 병원 종사자의 인권교육을 통해 병원의 풀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, 환자의 인권신장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, 사회적 인식제고 등의 사업에도 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아무쪼록 우리 협회가 추진하는 사업에 회원병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라며, 회원병원의 건강한 발전과 번창을 기원하는 바입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   

    사단법인 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 회장    강  지  언


    우 04501 사단법인 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 / 서울특별시 중구 만리재로 193 서울역디오빌 216호
    TEL : 02. 313. 9181~2  /  FAX : 02. 313. 9183
    Copyright © 사단법인 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. All rights reserved.